애니

[애니]BECK(2004)

Conhouse 2020. 12. 15. 08:32

따분한 일상을 살던 중학생 '다나카 유키오'가 우연히 기타리스트 '미나미 류스케'를 만나면서 록에 빠져들고 BECK BECK이라는 밴드를 만들게 된다.  작품의 이름인 'BECK'은 극중에 미나미 류스케가 기르는 개의 이름인 'BECK'과 동명의 가수 혹은 기타리스트인 '제프 벡'과 같다.

 

배경이 되는 90년대 후반의 일본은 비주얼계가 무너지고 펑크락이나 얼터너티브가 떠오르던 시대로 가난한 일본 인디 밴드의 생활을 엿볼 수 있다.(비주얼계는 일본의 록 밴드에 존재하는 경향, 양식 중 하나로 흔히 비주얼 록이라 부르며 화장, 화려한 헤어스타일을 비롯한 현란한 차림새가 가장 큰 특징이다. 펑크록은 과격하고 단순한 밴드를 가리켜서 이야기하며 기존 제도권 록에 대한 반발로 1970년대 중반 영미권을 중심으로 탄생한 록의 한 장르다. 얼터너티브는 주류 음악시장 규칙과 관습적 사운드를 거부하는 것으로 음악의 장르가 아닌 음악 하는 태도를 일컫는다.) 

 

OP/EP는 일본의 인디밴드들이 대거 참여했기 때문에 퀄리티가 전반적으로 나쁘지 않다. 그중에서 달빛이 비추는 늦은 밤'유키오와 마호'가 수영장에 걸터 앉아 노래하는 ‘Moon On The Water’이라는 곡이 있는데 분위기와 노래가 잘 어우러져 제법 괜찮다.

 

전체적으로 이야기가 드라마틱하게 전개되기 때문에 록 음악을 즐기지 않던 사람도 자연스럽게 몰입할 수 있다. 2010년에는 실사 영화가 개봉했고 미즈시마 히로나, 사토 타케루등 출연하여 관심을 받았다.